당신은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다른 사람들을 돕는 타고난 성향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조심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상대방을 무력하게 만드는 말이나 행동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을 염두에 두고, 다른 사람들에게 정서적인 지원을 제공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기술을 배우는 것은 정말 유익합니다.
개인 구역까지 걸어가세요.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 비밀스러운 마음을 느끼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어 있는 객실이 가장 좋습니다. 다만 비어 있는 방이 없다면 빈 코너로도 충분합니다. 특히 여러분이 다른 사람들이 지나가서 들을 수 있는 지역에 있다면 낮은 목소리로 말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가능한 한 산만함을 줄이세요. 텔레비전, 라디오 또는 다른 전자 기기에 의해 산만해지지 않는 조용한 지역을 선택하도록 노력하세요. 또한, 그 사람이 말하는 동안 문자 메시지를 보내거나 지갑을 들여다보는 것과 같은 다른 것들을 피하도록 하세요.
사적인 공간에 앉아 있는 것에 대한 대안은 "걷고 말하는 것"이 될 것입니다. 한 곳에 앉아 있는 대신, 여러분과 다른 사람은 여러분이 말하면서 여유롭게 산책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종종 그 사람이 그들의 문제에 대해 토론하는 것을 더 편안하게 느끼게 해 줍니다. 능동적인 청취는 전화를 통해서도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방해물이 많지 않을 때 대화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문하세요. 당신은 그 사람에게 무슨 일이 있었는지 혹은 그들이 어떻게 느끼는지 물어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핵심은 당신이 듣고 있다는 것을 그들에게 확신시키는 것입니다. 그 사람은 당신이 그들의 말을 듣는 것에 진심으로 관심이 있다고 느끼고 당신이 정말로 그들을 지지하기를 원하는 것처럼 느끼는 것이 중요합니다. 열린 질문을 사용하여 대화를 유도하고 대화를 유도합니다. 잘 열린 질문은 상대방의 생각을 엿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질문은 "어떻게"와 "왜"와 같은 단어로 시작해야 하고 한 단어에 대한 대답보다는 토론을 불러일으켜야 합니다.
몇 가지 개방형 질문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무슨 일이 있었습니까?" "다음에는 무엇을 할 건가요?" 기분이 어땠어요?
상대방의 반응을 들어보세요. 그들이 당신에게 말할 때 그 사람을 보고 그들에게 당신의 분산되지 않은 관심을 주세요. 여러분의 분발하지 않은 관심을 갖는 것은 그들이 더 가치 있다고 느끼도록 도울 것입니다. 눈을 마주치는 것은 당신이 듣고 있다는 것을 그 사람이 알 수 있도록 중요합니다. 하지만, 눈을 너무 많이 마주치지 않도록 하세요. 쳐다보지 않게 조심하세요.
여러분이 듣고 있다는 것을 그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열린 몸짓 언어와 다른 비언어적 신호를 사용하세요. 가끔 고개를 끄덕이고 적절한 때에 미소를 지으세요. 또한, 이것은 방어성을 반영하고 그 사람이 그 자세에 잘 반응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팔짱을 끼지 않도록 확실히 하세요.
그 사람이 하는 말을 다시 써보세요. 공감을 보여주는 것은 누군가가 지지를 받는다고 느끼도록 돕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더 많은 공감을 반영하기 위해서, 여러분은 그 사람이 의사소통하려고 하는 것을 명확하게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들이 말하는 것을 인정하고 그들에게 되돌아보는 것은 여러분이 이해하도록 확실히 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들은 또한 더 많은 지지를 받고 더 잘 이해된다고 느낄 것입니다.
그들이 로봇 방식으로 진술한 것과 똑같은 문장을 그들에게 반복하지 마세요. 좀 더 대화하기 위해 의사 표현을 사용합니다. 당신이 그 사람이 하는 말을 다시 적을 때, 당신은 그들의 말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확실히 하세요. 여러분은 "당신이 말하는 것처럼 들린다…" 또는 "내가 듣고 있는 것은…" 또는 다른 비슷한 말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정말로 듣고 있다는 것을 그 사람이 알도록 도와줍니다.
그 사람이 말하고 있을 때 방해하지 마세요. 대신, 그들이 생각하고 있는 것과 느끼는 것을 중단 없이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줌으로써 지지를 보여주세요. 대화 중에 자연스러운 침묵이 있거나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는 것이 분명할 때만 그들이 하는 말을 되새겨 보세요.
지금은 판단을 내리거나 비판할 때가 아니다. 듣고 공감을 보여주는 것은 여러분이 그 사람이 말하는 것에 반드시 동의한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여러분이 그들과 그들이 경험하고 있는 것에 대해 신경 쓴다는 것을 반영합니다. "내가 그랬잖아, " "정말 별일 아니야, " "그렇게 심할 리가 없어, " "너 지금 부풀리고 있어, " 또는 다른 비판적인 말이나 최소한의 댓글을 피하세요. 이 시간 동안 여러분의 일은 단순히 지지와 공감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 사람이 어떤 기분인지 맞춰보세요. 여러분이 말하는 동안 그 사람이 어떻게 느끼는지 알아보세요.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감정에 꼬리표를 붙이려고 애쓰거나 심지어 그들의 감정을 감추려고 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과거에 다른 사람들이 그들의 감정적인 감수성을 비판했을 때 종종 일어납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들이 느끼는 것에 대해 혼란스러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는 좌절과 분노를 혼동하거나 행복과 흥분을 혼동할 수 있습니다. 그 사람이 실제로 느끼고 있는 것을 확인하도록 돕는 것이 검증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그 사람에게 그들이 어떻게 느끼는지 말하지 마세요. 대신, 제안을 하세요. 여러분은 "매우 실망한 것처럼 들리네요" 또는 "매우 화가 난 것 같아요"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말하는 사람의 몸짓과 표정을 관찰하세요. 또한, 그들의 말투는 그들이 어떻게 느끼는지 여러분에게 알려줄지도 모릅니다. 기억하세요, 만약 여러분이 틀리면, 그들은 여러분을 바로잡을 것입니다. 수정 사항을 무시하지 마십시오. 그들이 그들의 감정을 진정으로 아는 유일한 사람이라는 것을 인정하세요. 그들의 교정을 받아들이는 것 또한 그들의 감정을 검증하는 것입니다.
그 사람을 이해하는 데 집중하세요. 이것은 당신 자신의 생각이나 상황에 대한 선입견을 버리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들이 말하는 것에 정말로 참석하고 주의를 기울이세요. 여러분의 의제는 문제를 고치거나 해결책을 찾는 것이 아니어야 합니다. 대신, 그 사람이 들을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세요.
여러분이 요청받지 않는 한 조언을 제공하는 것을 피하세요. 조언을 해주려고 노력하는 것은 그 사람이 여러분이 비판적이고 무효라고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그 사람이 어떤 식으로 느끼지 않도록 설득하려고 하지 마세요. 기억하세요, 그들은 그들이 어떻게 느끼는지 느낄 권리가 있습니다. 정서적 지지를 보여주는 것은 그녀의 감정을 경험할 수 있는 그들의 권리를 받아들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의 바디 랭귀지를 관찰하세요. 대부분의 의사소통은 비언어적인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바디 랭귀지가 여러분의 언어만큼이나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러분의 바디 랭귀지는 비판이나 거절이 아닌 여러분이 집중하고 있다는 것을 반영하도록 하세요.
들으면서 고개를 끄덕이고, 웃고, 눈을 마주치도록 하세요. 연구는 이러한 비언어적 행동을 보여주는 사람들이 종종 관찰자들에 의해 더 공감하는 것으로 평가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인간의 뇌는 미소를 인식하도록 미리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미소는 특히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그녀가 더 많은 지지를 받을 뿐만 아니라 미소를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더 빨리 기분이 좋아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사람에게 무엇을 하고 싶은지 물어보세요. 만약 그 사람이 더 많은 정서적 지지가 필요하다고 느낀다면, 그들의 삶에 불균형한 무언가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정서적으로 다시 중심을 잡기 위해 어떤 행동을 취할 수 있는지 탐색하는 것을 도울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그 사람이 바로 답을 알지 못할 수도 있고 괜찮습니다. 당장 결정을 강요하지 마세요. 그들은 먼저 듣고 타당하다고 느낄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what-if" 질문을 합니다. "what-if" 질문은 그 사람이 이전에 고려하지 않았을지도 모르는 가능한 행동 단계를 브레인스토밍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질문 형식으로 옵션을 제시하는 것은 덜 위협적이고 그 사람은 아마도 그들이 무엇을 하라고 지시받고 있다고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이 접근 방식을 사용하면 고객의 힘을 빼앗기지 않고 도움이 되는 방식으로 제안을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 사람을 위해 문제를 고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당신은 단지 그들이 스스로 문제의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뿐입니다. 예를 들어, 만약 여러분의 친구가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여러분은 "당신과 여러분의 상사가 임금 인상에 대해 논의했다면 어떨까요?"라고 물을 수 있습니다. 어쩌면 독자 분의 조카가 일과 가정에서의 책임에 압도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만약 여러분이 가족을 위해 스트레스 없는 휴가를 계획한다면 어떨까요?"라고 물을 수 있습니다. 적절한 "만약" 질문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