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성 : tvN
방송시간 : 금, 토 오후 10:40~11:55
방송기간 : 2021. 12. 17. ~
출연 : 이동욱, 위하준, 한지은, 차학연
연출 : 유선동
이동욱•위하준 주연의 tvN 새 금토 드라마 ‘배드 앤 크레이지’(연출 유선동/극본 김새봄/제작 스튜디오 드래곤, 밍크엔터테인먼트)가 첫방송 전국 가구 기준 평균 시청률 4.5%를 기록했습니다.
매번 안정감을 보여주는 이동욱과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위하준의 만남, ‘경이로운 소문’ 제작진의 차기작으로주목을 받은 드라마 입니다.
배드 앤 크레이지는 유능하지만 나쁜 놈 류수열(이동욱)이 정의로운 미친 놈 K(위하준)를 만나 겪게 되는 인성회복 히어로 드라마로, 제목처럼 BAD=류수열과 CRAZY=K 두 사람의 이야기 입니다.
등장인물
류수열 역 (이동욱)
문양경찰청 반부패수사계 2팀 팀장, 경감
경찰대 졸업도 아닌, 고졸 + 경찰 간부 시험 출신으로,
그 몇 없단 고졸 간부를 달성한 능력자답게 이후 초고속 승진을 이뤄냅니다. 승진을 위해서라면 제 두눈을 꾹 감아버릴 준비가 되어있던 수열에게 망할 놈의 헬멧 쓴 미치광이 K가 나타나 죽빵을 날려대며 사건이 일어납니다.
K 역 (위하준)
정의감 가득한 정체불명의 남자
헬멧과 오토바이를 장착하고 도심을 달리는 K는 썩어빠진 세상에 정의를 실현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그 첫 번째 정의 실현 대상이 바로 썩을 대로 썩은 류수열. 갑작스레 수열 앞에 나타나 부패한 세상에 분노를 터뜨립니다.
이희겸 역 (한지은)
문양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 마약범죄수사계 1팀, 경위
부유한 집안에서 하나 정도 꼭 나오는 돌연변이. 곱상한 외모, 부잣집 딸, 거기다 공부까지 퍼펙트한 희겸을 왕따시킨 가해들에게 정확히 3년 뒤, 국가대표급 수준으로 익힌 유도로 모두 바닥에 메치기를 시켜버립니다. 그런 희겸은 나쁜 애들 혼내줄 때의 희열을 잊을 수 없어 경찰 배지를 달게 됩니다. 수열과는 전 연인 사이이며,
K의 짝사랑 대상.
오경태 역 (차학연)
원칙주의, 소향파출소 순경
시골에서 자고 나란 경태는 온갖 일을 마다하지 않고 달려와 해결해주는 슈퍼맨 같은 존재인 경찰을 동경하며, 고등학교를 졸업한 이후 경찰 시험에 매진해 합격, 소향파출소에 순경으로 부임하게 됩니다. 그러나 고향과는 달리 온갖 범죄로 들끓는 이 곳에서 경태는 부패한 권력에 목숨을 구걸하는 대신 정의 목숨을 걸어버립니다. 그런 경태의 모습을 부끄러워하는 수열.
곽봉필 역 (성지루)
문양경찰청 반부패수사계 계장
연줄 없는 수열을 발탁해 끌어준 은인, 수열을 이용해 온갖 부패감찰수사를 시행해 온 수열 이상의 여우.
청장의 직속 라인으로 수열을 앞세워 청장의 앞길을 가로막는 건 무엇이든 제거해 온 봉필. 그런데 최근 들어 컨트롤이 안되는 수열이 분명 믿는 구석이 있어 이러지, 싶어 봉필은 수열의 감을 따라가보기로 합니다.
양재선 역 (차시원)
문양경찰청 반부패수사계 2팀 경위
수열이 유일하게 믿고 의지하는 파트너. 수열의 제안을 받고 반부패수사계로 이동했지만 막상 수열이 하는 일들은 결국 윗선 눈치 보며 제 살길 찾기. 윗선에 밉보인 동료들만 제거 대상이 되는 모습에 집에 있는 아이들 얼굴을 보는 것조차 민망함을 느낍니다.
그러나 요즘 수열의 미친놈 같은 모습에 재선은 수열을 계속 따라야 하는지 혼란스러움을 느끼게 됩니다.
용사장 역 (김히어라)
마약조직 수장
겉으로는 작은 사탕 공장을 운영 중이지만 실상은 문양에 러시아산 마약을 돌리는 마약조직의 수장입니다.
안드레이 역 (원현준)
용사장의 수하
용사장과 아주 오랜 인연으로, 실전 무술이 뛰어나며 용사장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해냅니다.
1화 줄거리
출세를 위해서라면 아부 아첨, 표적 감찰 가리지 않고 달려온 반부패수사계 경감 류수열(이동욱)
당연히 제 것인 줄 알았던 승진에서 물을 먹고 국회의원 도유곤의 사촌동생, 도인범 경사의 사건을 맡게 되자
순경 오경태(차학연)를 모종의 이유로 폭행한 도인범의 징계를 매끄럽게 처리해 국회의원 라인을 타보려고 작정하는데,,!
그런 수열 앞에 나타나 냅다 얼굴을 날려버리는 K(위하준)의 등장!
수열은 K의 주먹에 속절없이 당하고 마는데!